란데르트

angel86.egloos.com

포토로그



[단월드]건강대한민국 만드는 3人의 스타강사


[단월드]건강대한민국 만드는 3人의 스타강사

경향신문의 일간 스포츠칸 건강코너에 8월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바꾸는 8인의 스타강사가 연재괴도 있다.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강사 주인공 3인을 소개한다.

 

웃음까지 서비스하는 홍익경찰입니다 마산시 웃음전도사 김진환 경위


매주 수요일 마산시가 웃음소리로 들썩거린다. 경찰이 본업이라 밤샘근무 이후 웃음건강체조교실(마산시 동성동 주민센터)로 바로 출강한 김잔환 경위(창원시 신월지구대)의 얼굴에 피곤한 기색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제스처 하나에 사람들은 박장대소를 한다. "행복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택하는 것이죠. 지금부터 그냥 웃어봅시다. 하하하!"

늘 폭행과 시비가 끊이질 않는 곳에서 마찰과 갈등을 중재해야 했던 그는 극도의 스트레스로 화병에 시달렸다고 한다. 그러던 그가 13년 전 단학수련(현 단월드)를 체험하면서 건강은 물론 행복을 찾오하는 방법을 깨우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체험한 수련법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이라는 확신이 들면서 지난 13년간 공원 및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수련을 지도하는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강사와 웃음치료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현재 다양한 행복아이템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교수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민에게 최대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메이커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마산시 동성동 주민센터에서 그를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여성의 행복메소드를 전합니다 은평구 건강지킴이 오지선 강사


대한민국에서 날고 긴다는 사람들도 그녀의 우렁찬 구령소리 앞에서는 순한 양이 된다. 정부주요부처 및 관공서에서 공무원대상 건강강의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오지선강사(뇌교육 전문강사)는 선이 가늘고 앳된 얼굴과는 달리 사람들 앞에서면 카리스마가 넘친다.

 

그런 그녀의 파워는 초심(初心)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기관리에서 나온다. 늘 강의 요청이 많아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 힘들지만, 세상에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첫 마음을 지켜나가고자 매일 새벽 6시 수색초등학교(서울 은평구 수색동)에서 무료수련지도를 해오고 있다.

 

"8년 전 우울증이 심했고, 목디스크 등 안 아픈 데가 없었어요. 정말 사는 게 싫다는 생각도 했었죠." 그랬던 그녀가 우연히 단학수련(현 단월드)를 시작하면서 건강은 물론 인생의 꿈과 희망까지 얻게 되었고, 지금은 스타강사라는 타이틀로 멋진 인생을 살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이 OECD국가 중 여성 자살율이 1위라는 오명이 있는데,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여성의 행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자신이 겪었던 주부우울증을 쉽게 극복하는 방법으로 중요한 것이 자신의 몸과 에너지가 소통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행복을 위한 내 몸과의 소통법, 매주 월, 수, 금요일 6시에 은평구 수색동 수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배울 수 있다.

 

16년간 지켜온 주민과의 약속으로 행복해졌습니다 동작구 건강지킴이 이강천 서강대 교수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예인의 선행이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면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나눔문화의 풍조는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징후이다. 하지만 '나눔'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보다 감성에 치우쳐 즉흥적인 참여로만 그치는 나눔의 풍조를 우려하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지난 16년간 항심(恒心)으로 주민의 건강을 위해 봉사한 이가 있다..

 

"지난 16년간 매일 새벽 6시 공원에서 무료수련지도를 해왔습니다. 그 약속을 지키는데 힘든 일도 많았지만, 결국 그 약속으로 제 인생이 행복해 졌습니다."동작구 사당동의 한작은 공원에서 매일 새벽을 여는 이강천 교수(성균관대, 국민생활체육 동작구 국학기공연합 회장)는 16년전 몸이 허약해서 늘 감기가 끊이질 않아 단학수련(현 단월드)을 시작했는데, 수련이후 건강이 회복되니 사람들에게 이 건강을 나누고 싶은 마음이 생겨 새벽공원지도를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그에게 새벽공원지도를 받고 있는 이는 약 200여명,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성공한 일이 많은 이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찾아준 일이라고. 매일 새벽 6시에 사당4동 새싹어린이공원에 가면 청년 같은 미소와 파워풀한 에너지를 지닌 그에게 건강법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단월드 홈페이지(www.dahn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신도 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뇌파진동 강사 교육문의 1577-1785

강사교육을 받으신 분들은 브레인월드>커뮤니티>강사커뮤니티를 통해

강사교육 일정 및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인월드 www.brainworld.com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연합회 dahn.sportal.or.kr

 


덧글

  • 양파 2011/03/10 22:12 # 삭제 답글

    강력한 의지와 열정과 믿음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자신도 행복해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함께 행복을 전하는 강사님 기적창조 축하드립니다. 화이팅!
  • 너를사랑해 2011/03/11 11:25 # 삭제 답글

    정말 멋진 분들이십니다. 운동을 많이 하셔서 너무 잘생기고 아름답네요~~ㅎㅎ
  • 내꺼 2011/03/11 18:27 # 삭제 답글

    멋진 모습 자랑스러운걸요~
  • 홍홍 2011/03/13 22:16 # 삭제 답글

    좋은 운동을 하시는 군여~
댓글 입력 영역